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도/수원 맛집] 토요일은 밥이 좋아 수원편 보고 생각이나 찾아간 “생태마을”생태 동태 찌개, 알탕 전문점 수원 현지인 맛집

식당&음식 리뷰

by 둥쟌 2022. 4. 17. 00:0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조종하는 먹깨비 둥쟌입니다.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에 위치한 “생태마을”에
다녀왔습니다. 맛은 물론 가격도 좋고 반찬까지 넉넉하게 담아주는 착한 집이랍니다!
토요일은 밥이 좋아 프로그램 아시나요?! 제가 즐겨보는 프로그램인데요~ 유투버 히밥과 전 농구선수 현주엽, 박명수, 김종민, 노사연 이렇게 출연진으로 구성되어있고 지역상권 살리기를
목적으로 지역 곳곳을 돌아다니며 먹방을 합니다!
이번에는 수원 편이 나왔어요, 그중 수원 7 미로 생태찌개 집이
소개가 되었는데 수원 7 미로 소개될 만큼 생태집이 유명한지 처음 알았네요; 방송에서 나온 집은 진미 oo이라는 곳이고요~
방송에 나온 집을 간 건 아니에요!ㅎㅎ
저희는 방송을 보고 원래 자주 가던 생태찌개 맛집이 생각이 나서 “생태마을”에 다녀왔습니다.


생태마을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에 위치한 생태마을입니다.
식사 시간대에 방문하시면 웨이팅 있을 정도로 동네 맛집입니다.
건너편에는 수원 한라녹턴 아파트가 위치해있어요!
저희가 식사할 때는 테이블이 반 정도 차 있었는데 다 먹고 나갈 때는 웨이팅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영업시간 11:00-21:40
✔️일요일 휴무, 포장도 가능합니다.

메뉴판

생태탕, 동태찜, 아귀찜, 낙지볶음은 소중대로 주문 가능합니다. 저희는 동태탕 1인, 알탕 1인으로 주문했어요
공깃밥도 2개 제공됩니다.

생선 알과 이리가 듬뿍, 동태 한 마리, 두부, 콩나물, 무, 파 등이
들어있어요! 알과 이리, 두부는 익히지 않은 상태로 나와 더 끓여서 드셔야 합니다.

“생태마을”이 장사가 잘 되는 이유 중 하나는 아마 푸짐하게
담긴 반찬이지 않을까 둥쟌은 생각합니다:-)
반찬 그릇이 조금씩 담겨 나오는 게 아닌!!!
다들 푸짐하게 담겨서 나오더라고요, 조금씩 주는 집은 메인 먹기도 전에 또 리필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고, 여러 번 서빙하시는 분을 불편하게 계속 불러야 하잖아요!
여기는 그런 거 없이 한번 줄 때에도 많이 담아서 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런 사소한 것들이 그 가게를 자주 찾게 하는 요인이 되더라고요^^!
생김도 있고 찍어먹을 수 있는 참기름 장도 따로 줍니다.

보글보글 끓기 시작했네요! 와사비 담긴 종지도 개인당 하나씩
제공이 되어 본인이 원하는 만큼 장을 따르시면 됩니다.

이리가 아주 잘 익었어요!
와사비장에 살짝 담가서 입으로 골인~~~
냄새도 전혀 안 나고 깔끔해요!

알 사이즈도 너무 작지도 크지도 않고 적당합니다.
전체적으로 이리, 알, 동태 모두 신선한 게
느껴지더라고요!
국물도 너무 시원해서 밥 한 그릇 뚝딱이였습니다.

얼큰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문할 때 얼큰한 걸로
해달라고 주문하시면 됩니다. 그럼 청양고추도 듬뿍 좀 더 빨갛게 나오더라고요! 저희는 기본으로 주문해서 추가로 청양고추를 받아서 넣었습니다.
생선이 들어간 음식, 특히 탕이나 찌개 파는 곳은 잘 가지 않았는데 토요일은 밥이 좋아 프로그램 덕분에 또 이렇게 가게 되었네요!  반찬도 듬뿍, 신선한 재료들도 듬뿍, 시원한 국물도 듬뿍
맛있는 한 끼였네요! 낙지볶음 시켜 드시는 분들도 많고 포장하시는 분들도 진짜 많더라고요~ 저희도 포장 엄청 애용하거든요
동태 생태찌개가 먹고 싶을 때 수원 현지인 맛집 “생태찌개” 어떠실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